동군산병원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업 선정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1-12-09 08:20:45
- 조회수7204

동군산병원(이사장 이성규)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서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하게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에게 그 공로를 인정해주는 제도이다.
동군산병원은 ‘지역사회 보건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병원’이라는 미션 아래 다방면의 사회공헌활동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있다.
2010년도부터 동군산 사랑나눔 후원회를 개최해 의료비지원, 도서지역 의료봉사, 소외계층 생필품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동군산병원 의료진의 의료지식 공유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건강예방을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 활동을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친환경 경영을 위한 공기정화설비 설치 및 다중시설 감염예방에 힘쓰고 있으며, 다양한 기업과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관리 예방 및 사회문제를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한편 동군산병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활동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활동을 통한 생필품 나눔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동군산병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동군산병원은 지역사회와 상생 동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적극적인 나눔과 지역사회와 소통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산 미래신문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