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인사말

오성의료재단 동군산병원 이사장 이성규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급격하게 변화하고 발전하는 의료환경 속에서 의료인으로서의 기본을 지키면서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진료를 실현하고자 출발했던 의료법인오성의료재단 동군산병원은 이제는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병원으로 뿌리 내렸습니다.

지역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PACS, EMR, OCS등의 수준급의료전산망의 구축과 심뇌혈관조영촬영기(Angiography), MRI3.0T, MDCT, PET-CT, 감마카메라 등의 수준급 의료장비를 도입하여 검사와 진단의 정확도를 높여왔으며, 중점진료센터로는 심뇌혈관센터, 암진단 및 치료센터, 유방갑상선센터, 척추관절센터, 소화기내시경센터등을 갖추어, 수준급장비와 의료진의 확충으로 3차병원 못지않은 의료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10년 지역 심혈관센터와 뇌혈관센터를 개소하여 급성 심근경색, 뇌출혈, 뇌졸중등의 급성기 환자들에게 생명지킴이로서 역할과 타 지역으로의 환자유출을 줄이고 있으며, 2015년에는 보건복지부인증의료기관으로 지정되어 환자에게 보다 안전한 병원, 의료의 질이 높은 병원으로 공인 되었습니다. 2016년 전라북도지역 건강증진센터의 증축과 병원의 리모델링으로 환자의 동선과 편안함을 고려한 선진화된 의료시스템을 구축하여, 당일예약 검사, 판독, 진료, 시술과 수술이 가능한 one-stop 진료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포괄간호를 통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년간 풍부한 임상경험과 수준급 의료시설뿐만 아니라 환자를 내 가족처럼 생각하는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실천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겠습니다.

"미래는 계획하고 준비하는 사람의 것" 이라고 했습니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의료환경속에서 동군산병원은 항상 미래에 대한 준비를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며 인술로서 의료인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겠습니다.
늘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며 환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성의료재단 동군산병원 이사장 이성규 서명